관절염 환자 위한 건기식 ‘조인트러스트’ 리뉴얼 버전 출시

관절염 환자에게 특화된 건강기능식품 조인트러스트가 기능성을 더한 리뉴얼 버전으로 태어난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엘에스피플’이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조인트러스트’의 리뉴얼 버전인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 엘에스피플 제공.


조인트러스트는 천연 소재 성분 지방산복합물(FAC)을 함유한 제품이다. FAC는 관절건강 성분으로써 퇴행성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에게 FAC원료 처방 시 70~100%의 호전율을 증명한 바 있다. 엘에스피플은 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팀과 퇴행성 관절염 환자 80명을 대상으로 한 1차 임상시험에서 FAC를 섭취한 환자의 무릎 통증 지수가 복용 전 63.1에서 복용후 35.9로 급감하는 등 관절기능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업그레이드 버전인 조인트러스트 플러스 제품은 FAC 외에 부가적으로 SFC바이오가 개발한 두 가지 원료가 함유돼 기능 향상을 모색한 제품이다. 첫 번째는 목이버섯화이버, 정향추출분말, 식물성유산균 사균체가 함유된 마이크로바이옴시너지복합분말이며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보강했다다. 두번째는 L-시트룰린이 함유된 수박추출분말을 함유해 혈관 확장 기능을 유도해 원활한 영양소 운반을 도모했다.

엘에스피플 관계자는 “기존 조인트러스트가 관절 건강 예방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한층 더 성분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방산복합물 외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천연 성분을 추가해 출시될 예정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엘에스피플은 조인트러스트 플러스의 정식 출시에 앞서 15일 출하식을 진행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