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척추 질환의 원인과 치료까지 담은 ‘매일 척추’

척추 질환의 원인, 운동법, 치료, 수술 방법까지 자칫 전문적일 수 있는 내용을 읽기 쉽게 풀어 쓴 신간이 나왔다.

은상수 청담 우리들병원 원장이 최근 내놓은 <매일 척추>다.


   ▲ 청담 우리들 병원 제공.


<매일 척추>는 전작 <정형외과 운동법>에 이은 은 원장의 두 번째 저서로, 척추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담고 있으면서도 실용적으로 풀어 써 일반 독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것이 특징. 은 원장은 “척추·관절로 인한 문제는 대부분 생활 습관에서 오는 것으로 본인이 만드는 병”이라고 정의하며 “움직임이 있는 곳에 통증이 있다”, “허리, 목은 숙이지 말자”란 말로 척추 질환을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매일 척추>는 허리디스크, 척추협착증, 목디스크 외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북목, 라운드숄더 등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뿐만 아니라 효과 있는 운동법을 기술했다. 또 160여 장의 컬러 일러스트와 엑스레이 CT, MRI 사진 등 총 200여 컷의 이미지를 실어 더욱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은 원장은 “단순 건강 서적보다는 흥미로운 과학 인문학 서적이길 바랐고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 되었으면 했다”며 “<매일 척추>가 ‘척추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책이 됐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은상수 청담 우리들병원 신경외과 원장은 10년 이상 환자들을 진료하고 치료하면서 환자들이 꼭 알아야할 지식과 지켜야할 기본 건강수칙에 대해 병원, 강의,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소통해왔다. 비수술에서부터 내시경 레이저 시술, 고난도의 척추변형 수술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