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힌남노 북상에 5·6일 대통령실 철야 근무…직원들도 대비태세

윤석열 대통령은 역대급 태풍인 힌남노의 북상으로 우리나라가 영향권에 드는 5일과 6일 용산 대통령실에 머물면서 상황을 보고 받고 필요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윤 대통령은 5일에도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회의와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정례 회동을 통해 힌남노 대비 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대통령실 전 직원도 24시간 교대 근무를 통해 행정안전부, 기상청 등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상황을 공유하고 필요한 지시를 내리는 등 재난 대응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 대통령실 제공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기자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2003년 태풍 매미의 위력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는 힌남노가 내일 새벽 상륙할 예정인 것과 관련해 오늘과 내일 용산 대통령실에 머물며 종합 상황을 보고 받고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점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평소 대통령실은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 비서실 당직 등 근무 시간 외 대기조만 남아있지만, 비상 근무 체제가 발동되면서 모든 수석실 인원이 24시간 교대 근무하면서 대비 태세를 유지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국가의 존재 이유인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총력을 기울여달라”며 “전례없는 태풍 재난에서 피해를 본 국민의 곁에 국가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한덕수 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도 힌남노 진행 상황과 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윤 대통령은 “단 한명의 피해도 없도록 해야 한다”고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