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식사대용 제품 1위 유지 비결은? “취향저격”

간편하면서 균형 잡힌 영양소는 물론 자신의 취향까지 반영할 수 있는 식사대용 제품이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2020년 전세계 식사대용 제품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고 17일 밝혔다.


▲ 허벌라이프 제공.


허벌라이프의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한 17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전 세대가 꾸준히 즐겨찾는 제품이지만, 특히 작년 원격수업이나 재택근무로 생활 습관이 크게 바뀌며 건강한 체중 관리가 필요한 MZ세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허벌라이프는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간편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동일한 제품이어도 개인의 취향을 반영해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SNS채널에는 최근 인기 있는 그릭 요거트, 아몬드, 흑임자 등 다양한 건강 재료를 활용한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해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소비자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사명인 만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며 “올해도 역시 자사의 제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