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펀딩 시장에서도 ‘자연’, ‘건강’, ‘집콕’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와디즈는 2021년을 관통할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한 ‘2021 펀딩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1년 트렌드 키워드로는 ▲자연과 어울리는 펀딩(Close to Nature) ▲함께 만드는 펀딩(Better Together) ▲제품의 본질에 충실한 펀딩(Focus on Quality) ▲삶을 건강하게 만드는 펀딩(Healthy Living) ▲행복한 집콕을 돕는 펀딩(Stay Happy) ▲진짜 나를 찾게 해주는 펀딩 (Real Me) ▲점점 스마트해지는 펀딩(Get Smarter) 등 7개가 선정됐다.
올해는 지구의 건강과 자연을 보호하려는 움직임을 바탕으로 친환경 관련 펀딩의 약진이 기대된다. 비건은 지구와 인간이 윈윈하는 방법으로 제시되며 최근 몇 년간 계속 확대되고 있다. 새로운 비건 음식과 화장품, 생활용품이 서포터의 선택을 받았다.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올해도 거스를 수 없는 트렌드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위생·살균 키워드가 급부상했으며 즐겁고 스마트한 방식의 건강관리도 각광받고 있다. 차별화된 마스크, 스마트 체중계 등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만난 펀딩이 돋보인다.
유통과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고 품질에 집중한 펀딩에 대한 관심도 높다. 패션·뷰티 분야도 정직함과 좋은 원료·소재를 내세운 펀딩이 인정 받고 있다. 브랜드 홍보보다는 제품에 좋은 성분을 담는 데 집중하는 경향이 뚜렷한 것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실내 오락거리’나 자기개발 관련 제품·서비스를 선보인 프로젝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도 호응이 높았다. 온라인 클래스로 취미를 개발하는 트렌드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는 새로운 트렌드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펀딩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다양한 도전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혜인 기자
[email protected] -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