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폐막…문 대통령, “우리의 실력을 증명해보였다” 선수단 격려

문재인 대통령이 도쿄올림픽 폐막을 맞아 최선을 다한 대한민국 선수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8일 공식 SNS 메시지를 통해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준 대한민국 선수들과 코치진 그리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국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메달 소식도 자주 들려주었다. 첫 메달이었던 양궁 혼성단체부터, 대회 막판 감동을 준 남자 근대5종까지 우리 선수들이 획득한 스무 개의 메달은 세계에 우리의 실력을 증명해보였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메달의 색깔은 중요하지 않다. 메달을 못 땄어도 최선을 다한 것만으로도 아름답다. 특히 이번 올림픽에는 경기 자체를 즐긴 젊은 선수들이 많았고, 긍정의 웃음 뒤엔 신기록까지 따라왔다”고 덧붙였다.


▲ 도쿄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에서 바라본 19일 올림픽 메인스타디움. 도쿄 국립경기장은 1964년 도쿄 올림픽 메인 스타디움이었고, 이번 올림픽을 위해 재건축됐다. 뉴스핌

또 문 대통령은 “수영 황선우, 다이빙 우하람, 높이뛰기 우상혁, 역도 이선미, 배드민턴 안세영,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선수가 보여준 패기와 열정에 국민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며 “한국 최초로 올림픽 메달레이스에 진출한 요트 하지민 선수와 럭비 대표팀의 투혼도 기억에 남는다”고 선수들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어려움 속에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한 대한민국 대표팀 29개 종목 354명의 선수단, 모두 수고 많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선수의 자부심으로 도전하고, 경기를 즐기며, 성취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글을 맺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