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 뭐하니’ 등 6개 예능 결방키로…“사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MBC 직원 중 1명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으면서, 이번 주말 주요 예능 프로그램 6개의 결방이 확정됐다.


문화방송은 사내직원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19-20일 방송이 예정된 6개 주말 예능프로그램을 결방한다고 18일 밝혔다.


▲ 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이날 오전 문화방송 직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감염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결방되는 6개 프로그램은 ‘놀면 뭐하니?’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쇼! 음악중심’,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 ‘안싸우면 다행이야’,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의 6개다.


박성제 문화방송 사장은 “코로나 위기 상황 속에서 회사의 손실보다는 출연진, 제작진과 구성원의 안전이 최우선이고, 코로나19라는 사회적 재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MBC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방송은 확진자의 사내 동선을 파악하여 해당 공간의 긴급 폐쇄조치 및 방역을 실시했으며, 확진자의 동선과 겹친 시설을 이용하여 제작하는 예능프로그램들에 대해 잠정 결방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들은 제작진 코로나19 방역 절차에 따라 사내 방역을 거쳐 순차적으로 방송을 재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