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일본서 ‘졸피뎀’ 들여오다 적발…검찰 소환조사

가수 보아가 졸피뎀 등 향정신성의약품을 해외에서 몰래 들여오다 검찰에 적발됐다.


17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형사부는 전날 보아(본명 권보아·34)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보아는 소속사 일본 지사 직원을 통해 해외에서 처방받은 졸피뎀 등 향정신성의약품을 국내 직원 명의로 반입하려다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 가수 보아(권보아·34). 뉴스핌


보아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그가 최근 의사의 권유로 처방받은 수면제를 복용하던 중 부작용이 심해지자 해당 직원을 통해 과거 일본에서 처방받았던 약품을 배송받으려 했다고 주장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불법적으로 반입하려던 것이 아니라 무지에 의한 실수였다”며 “직원이 현지 병원에서 정상적인 절차를 밟아 약품을 수령했으나, 해외에서 정상적으로 처방받았더라도 한국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은 인지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어 “현지 우체국에서 성분표를 첨부하면 해당 약품이 해외 배송이 가능하다는 안내만 듣고 약을 발송하는 실수를 범했다”면서 “직원은 수사 기관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이번 일에 대해 조사를 받았고 보아도 성실하게 조사에 임했다”고 덧붙였다.

검찰은 보아와 소속사 직원을 조사한 뒤 범행 경위와 고의성 유무 등을 검토해 기소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