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병원, ‘대전·충청 최초’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 선정

충북대학교병원이 대전·충청지역에서는 최초로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으로 선정됐다.

충북대학교병원은 4일 이 같이 밝히며 뇌졸중 치료에 탁월한 병원이라고 강조했다.

▲ 충북대학교병원 전경
대한뇌졸중학회는 뇌졸중환자 치료의 질 향상을 위해 1차적으로 뇌졸중센터 인증사업을 진행하며, 더 나아가 응급혈관시술까지 가능한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 인증병원 중 일부 선도적 병원을 선정해 추가로 ‘모범병원’으로 인증하고 있다.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으로 선정된 충북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는 24시간, 365일 뇌졸중 전문 진료가 가능하며, 진단, 치료, 재활, 예방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뇌졸중 전문 진료를 위한 첨단 장비 및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뇌졸중 집중 치료실’ 운영으로 연관된 전문 인력이 뇌졸중의 포괄적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신동익 센터장은 “충북대학교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급성기뇌졸중 적정성평가에서 9회 연속 1등급을 받을 정도로 뇌졸중 치료에 탁월한 병원이다”며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으로서 앞으로도 충북 도민들이 신속하고 확실하게 뇌졸중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