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큐브 에이지알, 홈뷰티 체험서비스 론칭…14일의 변화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홈뷰티 체험 서비스 ‘에이지알 프리 유즈’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14일 간 디바이스와 함께 쓸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는 정식 구매 전환 시 추가 혜택도 가능하다.

메디큐브 에이지알은 지난 3월 정식 론칭 이후연 판매량 40만 대를 돌파하는 등 모기업 ‘에이피알’의 회심의 역작으로 떠올랐다. 경락과 토닝, 리프팅과 흡수력 개선 등의 효과가 담긴 4종의 뷰티 디바이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과 간편한 사용법 덕에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제 2의 뷰티 디바이스 붐’을 불러왔다.


▲ 에이피알 제공


에이피알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비즈니스를 주력으로 한다. 엔데믹이 본격화된 하반기 들어 지속적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왔다.


지난 7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는 9일 만에 1억 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며 성황리에 진행됐고, 10월 들어서는 평택 AK플라자에서도 팝업 매장을 운영 중이다. 4분기 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 나갈 방안으로 홈 체험서비스를 결정한 에이지알은 D2C 기반의 체험이라는 획기적인 방안을 도입했다.

홈 체험 서비스 ‘에이지알 프리 유즈’는 서비스 신청 및 상담 이후, 전송되는 URL을 통해 약관 동의 및 서비스 비용 결제가 이뤄진다.


고객의 제품 인수시점부터 14일 간 이뤄지는 에이지알 프리 유즈는 ‘더마EMS샷/유쎼라딥샷’ 세트와 ‘ATS에어샷/부스터힐러’ 세트로 구성되며, 신청 시에는 각 세트별로 함께 사용 가능한 제품(부스터젤/제로모공원데이 세럼)이 함께 증정된다. 1인 1회 신청 가능한 홈체험 서비스는 19,900원으로 신청 가능하며, 구매전환 시 19,900원 현금 쿠폰 증정 등 추가적인 혜택 역시 준비돼 있다.

선착순 순번제로 진행되는 에이지알 프리 유즈는 지난 17일 가오픈한지 3일 만에 1차 한정 수량이 마감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남지은 메디큐브 기획팀 팀장은 “정확한 세척/소독 절차를 완료했다는 소독 라벨과 함께 제공되는 체험 제품들은, 정식 구매 시에도 새로운 제품을 발송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라며 “체험 수량을 확대해 달라는 문의가 폭증하고 있어, 체험형 양품에 대한 확대 시행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