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CGV·롯데시네마 이어 관람료 1000원 인상

메가박스가 CGV, 롯데시네마에 이어 영화관람료를 1000원 인상하기로 했다.

메가박스는 오는 7월 4일부터 일반관·컴포트관·MX관 등의 관람료를 1000원 인상한다. 돌비 시네마와 더 부티크스위트 등 특별관은 2000~5000원 인상된다.


▲ 메가박스 제공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만 65세 이상 경로자, 경찰·소방 종사자 우대요금은 기존과 같이 운영된다.

메가박스까지 관람료 인상에 나서면서 CGV, 롯데시네마와 함께 주요 영화관 주말 영화요금은 2D기준 1만 5000원으로올랐다.

메가박스는 코로나19 장기화 사태와 취식 금지로 인한 영업손실, 최저시급 인상과 물류·원부자재 비용 등 지속적고정비용 상승을 가격 인상의 불가피한 이유로 들었다. 앞서 임직원 임금 반납과 전 직원 순환 무급휴직 등 자구책을 강구했으나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임을 설명했다.

앞서 CGV가 4월 4일, 롯데시네마는 오는 7월 1일 자로 관람료를 인상을 알린 바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세 번째로 1000원 인상을 단행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관람료 인상으로 부득이 관객 부담이 늘어난 점에 대해 매우 송구스럽다”며 “이번 관람료 인상이 극장뿐만 아니라 배급사, 제작사 등 영화 생태계 전반의 활성화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